영업/고객 > 수주/계약 > 수납관리

계약내역이 등록되어 있는 건에 한해 수납을 처리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계약내역관리 화면에서 계약 성공한 건에 대해 수납을 입력하여 수납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수납내역관리

【 입력 방법 】
계약이 완료된 건에 한해 수납내역을 입력합니다.

- 월/일: 수납 날짜를 직접 입력합니다.

- 계약번호: F4키를 이용하여 수납내역을 입력 할 계약을 선택합니다.

계약번호

- 구분: ‘매출’ 구분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수정 불가)

- 결제장부: 수납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 거래처: 계약한 거래처의 정보가 자동 입력됩니다. (수정 불가)

- 적요: 해당 계약의 적요내용이 자동 입력됩니다. (수정 불가)

- 수납금액: 해당 계약의 수납액을 입력합니다. 수납의 경우 여러 번 나눠서 입력이 가능하며, 수납이 완료될 경우 [계약내역관리] 메뉴의 수납 항목이 ‘O’으로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 담당자: 수납 담당자를 선택합니다. 해당 계약에 따른 담당자가 직접 입력되며, 담당자는 수정 가능합니다.

- 증빙: 해당 계약의 증빙을 선택합니다. 증빙 선택은 전표처리 시에만 회계에 반영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표처리: 버튼을 이용하여 회계 전표처리가 가능합니다. 전표처리 시 매출전표로 자동 입력되며, 세금계산서 증빙이 있는 경우 전표처리와 함께 세금계산서가 작성됩니다.

【 상세 정보 】
수납내역의 계약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개 tab에서는 해당 계약의 분개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품목 tab에서는 계약의 품목내역이 있는 경우 품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납내역 출력 】
인쇄 버튼 클릭으로 수납내역 리스트를 출력 또는 거래처로 팩스전송 할 수 있습니다.

팩스전송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 이 곳을 클릭 하시길 바랍니다.

수납내역

조회된 수납내역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결재란은 보고서로 인쇄 시 모든 인쇄물에 자동 설정되어 출력되며, [환경설정>일반공통>보고서 결재라인 설정]에서 결재라인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보고서 결재라인은 ‘사용함’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필요 여부에 따라 설정 화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엑셀파일 다운 및 업로드 】
엑셀 버튼 클릭으로 모든 수납내역을 엑셀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