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판매주문서 조회
품목 주문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1) 주문서 목록
입력된 주문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주문서가 상단에 조회됩니다.) 주문서를 선택하여 [수정]을 누르거나 더블 클릭하면 해당 주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조회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날짜를 입력하거나,
아이콘을 눌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날짜 설정 후
버튼을 누르면 전표 조회가 됩니다.
또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나온 화면에서 기간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기간을 변경합니다.
3)
추가적으로 거래처명을 입력하여 주문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입력 및 선택한 후
버튼을 누르면 해당 거래처의 내역만 검색됩니다.
4)
: 선택한 주문서를 복사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거래복사는 단순 주문서만 복사되며, 발행과 관련된 내용은 복사되지 않습니다.
5)
: 선택한 주문서를 출고 처리 하거나 출고 취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6)
: 선택한 주문서를 전표 처리 하거나 전표 취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7)
: 새로운 주문서를등록합니다.(*필수입력 : 거래장부, 주문일자)
: 주문서를 선택하고 수정버튼을 누르면 주문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선택된 주문서를 삭제합니다.
: 주문서 리스트와 주문서를 인쇄하거나 엑셀, PDF, 텍스트, 이미지파일 등으로 변환합니다.
예제. 주문서 등록하기
1) 주문서 우측 상단에 [추가] 버튼을 통해 주문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거래장부와 주문일자를 입력 후 품목을 등록한 뒤 [저장]버튼을 누르면 주문서가 등록됩니다.
[입력 방법]
◈
주문서
- 주문번호 : 주문서 저장 시 주문번호가 자동입력 되며,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주문일자 : 주문서의 등록 일자를 직접 입력하거나,
해당 아이콘을 이용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주문서 담당자 :
버튼 눌러 [기초정보-사용자관리]에 등록된 사용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연락처 : 담당자의 전화번호가 자동입력 됩니다. 직접 입력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 담당자 이메일 : 담당자의 이메일이 자동입력 됩니다. 직접 입력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 납기예정일 : 주문서의 납기예정일을 직접 입력하거나,
해당 아이콘을 이용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납기완료일 : 주문서의 납기완료일을 직접 입력하거나,
해당 아이콘을 이용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거래처정보
- 거래장부 :
버튼을 누르면 [기초정보-거래처]에 입력된 거래처를 선택하면 해당 거래처의 정보가 자동 입력이 됩니다.
- 사업자번호 : 거래장부의 사업자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대표자 : 거래장부의 대표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 거래장부의 전화번호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 거래장부의 담당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번호 : 거래장부의 담당자 휴대폰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 거래장부의 담당자 이메일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거래장부의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상세주소 : 거래장부의 상세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업태 : 거래장부의 업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종목 : 거래장부의 종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품목정보
-
: 품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품목 등록시 [기초정보-품목]에 입력된 정보가 입력 됩니다. 자동 입력된 정보는 수정이 가능 합니다.
[기초정보-품목]의 정보를 불러오지 않고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한 품목은 품목명이 [품목없음]으로 입력되며 수정 할 수 없습니다.
- 품목코드 :
버튼을 클릭하여 [기초정보-품목]의 품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품목명: 품목코드에서 품목을 선택하면 자동입력 됩니다. 수정할 수 없습니다.
- 규격 : 품목의 규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단위 : 품목의 단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수량 : 품목의 거래 수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단가 : 품목의 단가를 입력합니다.
- 공급가액 : [수량 * 단가]식으로 계산하여 입력 되며,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 주문가액 : 공급가액이 자동반영이 되지만 수정이 가능하며 주문가액 기준으로 주문단가 계산이 됩니다.
- 부가세 : 공급가의 대한 부가세를 입력 되며,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 합계 : [공급가액+부가세]식으로 계산하여 입력 되며,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 주문단가 : [주문금액 / 수량]식으로 계산이 되며,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비고 : 품목을 등록할 때 메모사항이나 비고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선택한 품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선택한 품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공급받는자 상세정보
공급받는자 상세정보는 [기초정보-거래처]에 입력한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수정을 하여도 [기초정보-거래처]에는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 상호 : 공급받는자의 상호명이 입력됩니다.
- 사업자(주민)번호 :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번호을 입력합니다.
- 대표자명 : 공급받는자의 대표자명을 입력합니다.
- 주소 : 공급받는자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 전화번호 : 공급받는자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팩스번호 : 공급받는자의 팩스번호를 입력합니다.
- 업태 : 공급받는자의 업태를 입력합니다.
- 종목 : 공급받는자의 종목을 입력합니다.
◈
공급받는자 담당자정보
공급받는자의 담당자 정보를 선택/추가/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에서 대로로 선택된 정보를 기준으로 이메일, SMS, FAX가 전송됩니다.
-
: 담당자를 추가합니다.
- 담당자명 : 추가할 담당자의 담당자명을 입력합니다.
- 휴대전화 : 담당자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전화번호 :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팩스번호 : 담당자의 팩스번호를 입력합니다.
- 이메일 : 담당자의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 대표여부 : 담당자의 대표를 설정합니다.
-
: 선택한 담당자를 수정합니다.
-
: 선택한 담당자를 삭제합니다.
◈
주문서정보
주문서 정보는 [환경설정-공통기초-견적/발주서]에 입력한 내역이 자동입력 되며,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 견적서의 유효기간을 입력합니다.
- 결제조건 : 견적서의 결제조건을 입력합니다.
- 인도장소 : 견적서의 인도장소를 입력합니다.
- 특기사항 : 견적서의 특기사항을 입력합니다.
◈
기타사항
- 거래범주 : 견적서 등록 시 거래범주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메모 : 견적서의 메모사항을 입력합니다.
◈
전자발행 설정
- 문자(SMS) 전송 : 전자 발행 시 이메일 전송과 같이 문자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 팩스(FAX) 전송 : 전자 발행 시 이메일 전송과 같이 팩스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을 눌러서 주문서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