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영수증/증빙관리
회계관리의 기본인 증빙관리를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자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앱 얼마에요m [증빙촬영]에서 입력한 내용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단, 모바일앱 내용을 자동으로 반영하려면 먼저 Google Play에서 [얼마에요m] 어플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야 합니다.
영수증 증빙관리란?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등 법적 증빙 내역은 국세청 홈택스나 신용카드사 등을 통해 필요할 때마다 자료를 받아 볼 수 있으나,
4대보험 납부영수증, 지방세 납부영수증, 기타 간이영수증 등 법적 증빙이 아닌 지출증빙은 사업자가 반드시 보관해야 경비 인정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현업에서는 이러한 영수증 관리 업무가 귀찮고 번거롭기 때문에 소홀히 하기 쉽고 그 결과 증빙 누락으로 이어져 절세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이러한 증빙관리 업무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능이 [영수증/증빙관리]이며 실제 비용을 지출한 현업 담당자가 회계담당자에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1) 조회 목록
얼마에요m [증빙촬영]에서 등록한 목록이 조회되며 회계전표로 처리한 내역은 전표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검색기간
: 기간을 설정하여 등록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 등록자, 거래처, 전표번호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입력 및 선택한 후
버튼을 누르면 해당 내역만 검색됩니다.
4)
: 등록된 내역을 회계전표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표처리 화면은 일반대체전표 입력화면과 동일하며 해당 증빙내역에 맞는 거래처, 계정과목, 결제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5)
: 등록된 증빙내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전표처리된 내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등록된 증빙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전표처리된 내역은 삭제가 불가능하며 [일반대체전표입력]에서 전표를 삭제해야 합니다.
: 등록된 내역을 보고서로 출력하거나, 원하는 파일(엑셀, CSV, PDF, 텍스트, 이미지)로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