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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근태/휴가 입력
사원의 근태사항을 입력/관리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입력한 출/퇴근 시간으로 근무시간 및 지각/조퇴/외출/결근/휴가 사항이
한 번에 관리됩니다. 또한, 입력된 근태 사항으로 [휴가입력]메뉴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근태/휴가 입력

TIP  ※ 입력된 근태사항이 연월차에서 차감되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
[환경설정>급여>근태/휴가>근태유형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근태 및 휴가를 등록/관리 가능합니다.


예제. 한미남사원 근태/휴가 입력해보기
ㆍ한미남 사원의 10월 근태를 일괄 등록해 봅시다.
  한미남 사원의 경우 주 6일 근무로 토요일도 근태시간으로 집계합니다. (월~금: 09시~18시 / 토: 09시~13시)

1. [환경설정>급여>근태설정>근무요일 지정]에서 주 6일 근무로 ‘월~토요일’까지 체크한 후 근태입력을 시작합니다.
또한, 출/퇴근 시간에 따른 근무시간 집계 시 점심시간 포함여부 설정을 하여 근무시간을 집계할 수 있습니다.

근태/휴가 입력

2. 일괄적용 버튼으로 한미남 사원의 10월 전체 근태 현황을 입력합니다.

근태/휴가 입력

- 한미남 사원을 선택하여 해당 기간(10.01~10.31)의 근태현황을 일괄적으로 입력합니다.
- 토요일(휴일)을 제외하고 일괄적인 시간 (09~18시)을 위와 같이 설정하여 입력합니다. ( 휴가제외 )를 선택하여 토요일은 직접 입력)
- 일괄등록한 근태정보는 직접 수정도 가능합니다.

3. 휴일(토요일)을 제외한 모든 일자에 출퇴근 시간이 입력된 것을 확인하고, 토요일의 근무시간을 직접 입력합니다.

근태/휴가 입력

ㆍ출퇴근시간 직접 입력 시 24시간제를 이용하여 입력하여야 합니다. 입력한 출퇴근시간에 따라 근무시간이 자동으로 집계됩니다.
  (예. 오전 09시 : 09:00 로 입력 / 오후 06시 : 18:00 로 입력)
  (예. 점심 12시 : 12:00 로 입력 / 새벽 12시 : 00:00 로 입력)

【 입력 방법 】
- 근태정보를 입력 할 사원을 선택합니다. (고정급/변동급 모두 사용 가능)
- 해당 사원의 출근/퇴근 시간을 입력합니다. 시간은 오전/오후 선택 없이 24시간제 숫자만 기입합니다.

TIP  [환경설정>급여>근태설정>근무요일 지정] 항목에서 근무요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지정된 근무 요일은 근태입력 시 일자/요일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 입력된 출근/퇴근 시간에 의해 근무시간, 지각, 조퇴, 결근 사항이 자동으로 산출되어 나타나며 해당 항목은 직접 입력/수정할 수 있습니다.
  출근시간 입력 시 출퇴근 시간 여유분을 설정하여 지각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TIP  [환경설정>급여>근태설정>출퇴근 시간 여유분]을 설정하면 설정한 시간 이후에 입력된 출근은 자동으로 지각 체크됩니다.

근태/휴가 입력

지각 시작 시간을 설정하여 해당 시간까지는 지각 체크를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09:15이상의 출근시간 입력 시 지각을 체크합니다.)

- 입력한 휴가는 [휴가입력] 메뉴에 반영됩니다.

TIP  휴가 등록/관리 하기!!!
[환경설정>급여>근태/휴가>휴가유형 설정]에서 휴가 등록/관리가 가능합니다.

근태/휴가 입력

1) 일괄버튼
조회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날짜를 입력하거나, 달력 아이콘을 눌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날짜 설정 후 조회버튼을 누르면 전표 조회가 됩니다. 또한, 달력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나온 화면에서 기간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기간을 변경합니다.

기간설정 후 변동급과 고정급을 선택하여 해당 사원들의 근태/휴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휴가입력탭에서는 기준일자 설정된 기준일자까지의 연차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검색조건
추가로 사원명/부서/직책을 선택하여 해당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할 사원명/부서/직책을 선택한 후 조회버튼을 누르면 해당 내역만 검색됩니다.

3)
일괄적용 : 선택한 사원들의 근태를 일괄적용합니다. 수정도 가능하며 수정시에는 수정한 내용으로 일괄적용됩니다.

근태/휴가 입력

공휴일 재계산 : [환경설정>급여>공휴일 설정]에서 설정된 공유일로 재계산합니다.
엑셀 내보내기 : 입력된 근태내역을 엑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엑셀 가져오기 :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엑셀 양식을 다운받아 양식에 맞게 입력한 후 근태/휴가내역을 엑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갱신 : 근태입력 및 휴가입력에서 추가 및 수정한 내역을 적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 : 거래 내역을 선택하고 수정버튼을 누르면 거래내역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 : 선택한 전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중 선택하여 삭제도 가능합니다.
출력 : 선택한 사원에 따른 근태/휴가 보고서를 인쇄하거나 엑셀, PDF, 텍스트, 이미지파일 등으로 변환합니다.

근태현황

연월차현황

상단의 결재란은 보고서로 인쇄 시 모든 인쇄물에 자동 설정되어 출력되며, [환경설정>공통기초>일반공통>보고서 결재라인 설정]에서 결재라인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보고서 결재라인은 ‘사용함’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필요 여부에 따라 설정 화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