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급여 > 근로급여관리 > 일용근로 지급명세서
10. 일용근로 지급명세서
일용직 근로자(일급/시급)의 급여자료를 바탕으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 신고자료를 작성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귀속연도와 지급분기를 선택하고 적용 을 클릭하면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화면으로 이동되어, 신고자료 저장 및 국세청 신고자료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일용근로 지급명세서

ㆍ귀속연도: 지급명세 작성에 따른 연도가 귀속연도로 자동 반영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
ㆍ지급분기: 지급명세 작성에 따른 분기가 자동으로 반영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

※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 신고 화면은 저희 아이퀘스트의 세무 신고 프로그램인 Easy 세무와 연계되어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PDF 파일을 다운받아 참고하시면 됩니다.  [ PSD 파일 받기 사용설명서받기 ] 

TIP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일용직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장의 경우 매 분기 별로 지급내역을 기록하여 명세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최근에 법이 개정됨에 따라 고용부에 제출되던 근로내용 확인신고와 국세청에 제출되는 일용 근로소득 지급명세서가 중복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용노동부를 통해
근로내용 확인신고서만 제출가능하도록 되어있으나, 사업주의 의견에 따라 기존의 신고 방식대로 각 기관에 제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