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표 어음 견적서
전표, 어음, 견적서와 관련된 옵션들을 정의하는 곳이다.

1.전표번호 부여방식

거래추가 화면 뒷면의 [전표번호] 항목을 자동으로 번호를 부여할 것인지, 그냥 공백으로 둘 것인지 지정한다. 회사의 관행상 부여하는 전표번호 방식이 있다면 <아니오>로 두면 공백으로 나타나므로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 한다.

2.전표출력시 페이지넘김 처리

전표용지에 거래내역을 출력할 때의 출력방식을 지정한다. 이 옵션은 전표출력 메뉴에서 <한장에 모아서>옵션을 사용할 때에만 적용되는 옵션이다. <안함>은 계속 인쇄하라는 뜻이고 <다음페이지로>는 인쇄하다가 다음 전표의 인쇄를 해당 페이지에서 인쇄하기에는 줄이 모자랄 경우 다음 페이지로 넘겨 첫줄 부터 인쇄하는 것이며, <다음페이지+세부사항 인쇄후 넘김>은 다음 페이지에 인쇄하고 이어서 세부거래 품목을 인쇄하고 다시 그 다음 페이지로 넘겨서 진행하라는 뜻이다.

3.어음거래 발생시 알림 메시지

<사용함>을 지정하면 거래내역 기록시 받을어음, 지급어음과 관련된 거래를 입력하면 저장하면서 바로 알림화면을 띄워서 어음수표대장에 추가할 것인지, 또는 기존 등록한 어음수표를 <완료>로 바꿀 것인지 지정할 수 있다.

4.어음만기일 기본적용 기간

어음추가시 발행일 대비 만기일의 자동설정 기간을 지정한다. 기본으로 90일로 설정되어 있다.

5.견적서 참고번호용 회사 아이디

견적서/발주서 마다 별도의 견적/발주번호를 부여하여 관리하는 회사라면 이곳에 회사 이니셜등을 넣어두면 견적번호는 ‘입력문자+번호’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예: 이곳에 IQ 라는 문자를 넣어두면 견적번호가 IQ-1, IQ-2.. 같은 형태로 나타난다)

6.견적/발주서 유형

세 가지 형태의 견적서/발주서 인쇄양식이 있는데 옵션을 바꾸어 가면서 출력해 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지정한다.

7.견적서 합계와 세액으로 마감

주로 견적서에서 거래품목별로 단가와 금액만 모두 입력하고 맨 아래줄에 총 합계에 대한 부가세를 입력한다면 이 옵션을 사용한다.

8.견적/발주서 기본수신자

견적서를 추가할 때 [수신]란에 기본으로 들어갈 수신자의 종류를 지정한다. 출력 전에 임의로 변경도 가능하다.

9.유효기간~인도장소

유효기간, 납기..등 견적/발주서의 조건이 항상 일정하다면 이곳에 미리 입력해 두면 견적서/발주서를 추가할 때마다 자동으로 이 내용이 입력되고 필요한 경우 수정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10.특기사항

부가세 별도/은행계좌번호.. 등과 같이 해당 견적에 추가로 나타내고 싶은 내용이 보통 일정하다면 이곳에 특기사항에 미리 입력해 두면 견적/발주 추가시 마다 자동으로 이 내용이 나타난다.

※ 전표에 출력되는 계정명 선택

전표에 출력되는 계정명을 <계정과목명>이나 <계정약자> 중 원하는 계정명을 설정하여 출력할 수 있다. ☞단축키 [Ctrl + Alt + E]로 해당 옵션창을 보이게 하여 설정해야 한다.